피부 관리

[턱 여드름 정복기10] PDT 2차 후기

스윗 앨리스 2018. 10. 26. 22:36

9월부터 지금까지 받은 피부과 레이저는

PDT 1회, 브이빔 1회


그리고 오늘은 예정된 PDT 2차를 받기 위해 피부과를 재방문 했다.


내 피부는 치료받기 전보다 확실히 피지가 줄어들었으며, 

턱에 크게 크게 생기던 화농성 여드름은 거의 나지 않았다.

가장 좋은 건 피부결이 굉장히 매끄러워졌다는 것.




관리사 분이 클렌징을 하고, 피지 압출을 하면서 피부가 많이 좋아졌다며 

의사쌤이 PDT 말고 다른 레이저를 권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말을 했다.


나 스스로도 이전보다 좋아졌다고 느끼고 있었기 때문에 일단 기분이 좋았고, 

의사쌤은 뭐라고 할지, 또 어떤 치료를 받게 될지 기대가 됐다.


내 피부 상태를 체크하러 온 피부과 의사쌤의 반응은,,,






피부과 쌤 : 많이 좋아졌네요. 

오늘은 저번에 받았던 PDT 말고, 다른 PDT를 할게요.

그린 PDT 라는 것인데, 이 레이저는 오리지널 PDT에 비해 하고 나서 얼굴이 타는게 많이 없어요.

그린 PDT로 했을 때 피부 반응도 체크하고, 효과가 괜찮으면 이 레이저를 3~4개월에 한번씩 하면 됩니다.


가격은 그린 PDT가 오리지널보다 10만원 정도 저렴한데, 차액은 "아트 레이저" 란 것으로 대체하겠습니다.

아트레이저는 네번째 관리 때 하는 것으로 할게요. 


참고: 아트 레이저도 피지를 없애주는데, 이것은 피지선을 파괴하는 것은 아니고, 지금 당장의 피지를 없애주는 레이저라고 함.



나 :우리 이번 치료가 다 끝나면 어떤 식으로 피부를 관리해야 하나요?


피부과 쌤 : 여드름 압출 & 재생 관리를 꾸준히 받고, 3~4개월에 한번씩 PDT나 그린 PDT를 하시면 됩니다.

레이저를 받는 텀이 길어지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많이 좋아지면 아트 레이저만으로 피지 관리를 해도 됩니다.


피부가 많이 좋아져서 여드름이 확실히 잡히고, 피지분비도 줄어들면 

브이빔으로 붉은 자국을 없애고, 그 다음에 모공과 흉터 치료를 하면 됩니다.

치료 순서가 여드름 -> 붉은 자국 -> 모공&흉터 입니다.






피부과 상담 때도 계획했던 4번의 레이저 (PDT 2회, 브이빔 2회)가 끝나더라도

3~4개월에 한번씩 레이저를 받는 것을 권했었기에 정말 솔직하게 다 말해준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 치료가 끝난 것은 아니지만 나는 피부과 선생님 말을 많이 믿게 됐다.

실제로 피부가 좋아지기도 했고, 내 피부 상태에 따라 계획을 수정하고 리딩하는 모습이 참 감명 깊다.


아래는 PDT 2차 직후 사진.

압출과 레이저 받은 직후라 울긋불긋 장난아니다...



<오른쪽 볼>


<왼쪽 볼>


<턱> (가장 컴플렉스 심한..)



피지분비가 더 줄고 여드름이 제발 제발 제발 확!! 잡히길!! 기대해본다.



피부 컴플렉스 심한 여드름 피부라

내 돈주고, 내가 받는 피부과 레이저 치료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