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관리

목 편평사마귀 제거 비용 포함 후기

스윗 앨리스 2020. 5. 14. 00:48

처음엔 점이라고 생각했다. 

실제로 원래 목에 점이 한두개 있기도 했고.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내눈에 거슬릴 정도로 개수가 늘어나버렸고 인터넷 검색으로 그게 점이 아닌 편평사마귀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병원에 가니 면역력이 약해져서 편평 사마귀가 생겼고 점점 퍼진 것이라고 했다. 

바이러스라 만지면 더 퍼진다고.

사마귀 제거하는데 비용을 물어보니 10개까지는 만원이고, 

그 이후부터는 5천원이라고 한다.
나는 목에만 있는데 몇개나 있는 것 같냐고 물어보니 대략 50개 정도 될 것 같다는 답변을 받았다. 

세상에.. 
엄청 깜짝 놀랐다. 50개라니!!
내가 거울을 봤을땐 한 5~6개 정도라고 생각했는데 어떻게 50개나 있다는 걸까?
시술할 땐 아주 밝은 등을 켜놓고 보기 때문에 미세하게 작은 사마귀도 카운트 된다고 했다. 

 

대략 30만원 정도 들 것 같다는 견적을 받고 고민하다 그냥 시술 날짜를 잡았다. 

따로 더 저렴한 병원을 찾아보고 방문할 여력이 요즘 없어서다.

시술 당일, 목에 마취크림을 바르고 대기한 뒤 CO2 레이저로 편평사마귀를 제거를 시작했다.

옆에서 간호사가 10개입니다. 20개입니다. 하고 제거한 카운트를 센다.

 

솔직히 이렇게 하나하나 카운트하는게 좀 정없게 느껴졌다.

아주아주 작아 눈에 잘 보이지도 않은데 그런 정도는 서비스로 그냥 해줄 수 있는거 아닌가? 

결과적으로 편평사마귀를 총58개 제거했고, 제거 비용만 34만원 들었다. 
별도로 재생크림을 구입해야 한다고 해서 2만 8천원 더 들었다
참고로 재생크림은 바이오더마 시카비오 크림이었다.

시술 후 일주일 동안은 목에 까만 딱지가 다닥다닥 붙어서 징그러워서 손수건이나 스카프를 해야했다. 

그 이후부터는 딱지가 거의 다 떨어지면서 그냥 다닐 수 있었다.

편평사마귀 회복기간은 대략 10일 정도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참, 원래는 듀오덤을 조각조각 잘라내 시술받은 위치에 일주일 동안 매일 갈아 붙여줘야하는데 나는 이틀만 하고 그만두었다.
이번에 알게 됐는데 듀오덤 알러지가 있었다.
듀오덤에 있는 접착물질에 대한 알러지라 듀오덤을 붙인 위치가 빨개지고 간지러웠다. 
그래서 나는 이틀만에 그만두고 재생크림과 선크림만 계속 발랐다. 

(뭔가 나는 피부 관련해서 알러지가 있을 수 있다고 하면 다 해당되는 느낌...ㅎ)

2주가 지난 지금, 결과엔 대만족이다.
자신감도 생기고~ 여름에 입을 목을 시원하게 드러내는 옷들이 전혀 두렵지 않다. 
거울볼때마다 편평사마귀 때문에 목이 뭔가 지저분해보여 매번 신경쓰였었는데 총 36만 8천원에 해결했다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