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관리

[모공 축소/여드름 붉은 자국 치료기1] 신부 화장 한거 맞아?

스윗 앨리스 2019. 3. 19. 22:07

나는 올해 5월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비 신부다.


작년말에 받았던 치료로 피부결과 톤이 많이 개선되어 

부끄럽지만 조금 피부 자신감을 회복했다.

주변에서도 피부가 환해졌다고 얼굴 좋아졌다는 소리 많이 듣기도 하고.


그래서 신부 화장을 하면 도자기 피부까지는 아니더라도 내 피부 결점은 상당히 커버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웨딩 촬영하는 날, 메이크업을 받고 사실 실망했다.


그 이유는,


1. 양볼에 모공이 너무 넓고, 좁고 깊게 군데 군데 패인 여드름 흉터가 있다.

그렇다보니 두꺼운 신부 화장을 해도 매끈한 피부 표현으로 보이는 것이 아니라 내 피부 결점이 더욱 도드라져 보였다.


2. 턱에 검붉은 자국을 컨실러 등으로 두껍게 커버하다보니 턱 피부가 더 지저분해보이고, 

심지어 완벽히 커버도 되지 않았다.


메이크업 해준 분의 기술을 탓하고 싶지만 

그러기엔 내 피부 컨디션을 매일 화장을 하는 내가 잘 알기 때문에...


넓은 모공과 패인 흉터, 여드름 붉은 자국 문제는 1일 1팩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여서 고민하다

견적을 내러 피부과를 찾았다.




나 : 신부화장을 해도 피부가 좋아보이질 않더라구요.

제일 신경쓰이는 건 턱이에요. 

유난히 검붉은 자국이 심하다보니까 화장으로 두껍게 커버해도 잘 가려지지가 않더라구요.


피부과 쌤 : 그렇지.. 나도 그게 참 아쉽고, 제일 신경쓰여. (반말 섞어 하심)

자- 거울 한번 봐보세요. 보면 예전에 있던 큰 여드름들은 없고 만져봐도 속 안에도 잡혀지는 여드름들이 없어요.

가끔씩 나는 여드름은 그때그때 약을 먹거나 연고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고.


근데 자기가 여드름을 오래 앓았다보니까 군데 군데 붉은 자국들이 많이 남았고.

우리가 지난번에 브이빔 혈관 레이저를 해서 확실히 이전보다 피부톤 자체가 밝고 건강해보이지만 아직 아쉬운 부분이 있죠.


나 : 네. 턱도 그렇고 코 주변부나 볼이 아직 빨개서 신경쓰여요.

모공도 너무 넓어서 파우더로 신부 화장을 막~ 하니까 더 도드라져 보이는 것 같구요.


피부과 쌤 : 자기는 모공도 있고, 군데 군데 좁게 살짝 패인 흉터들이 있어요. 

다행히 이건 심하게 여드름 흉터 있는 사람들처럼 크게 크게 움푹 패이고 그런건 아니거든요.

이 부분은 모공 레이저로 치료합니다. 하고 나면 딱 봤을 때 피부가 정돈되고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모공과 흉터 레이저로 모자이크 레이저와 인피니 레이저가 있는데 시술 받을 때 이 두가지를 섞어쓰면 효과가 좋습니다.


붉은 자국은 저번과 동일하게 브이빔 혈관 레이저를 하구요.

자기는 이마 제외하고 코, 볼, 턱 이렇게만 하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나는 결혼식을 두달 앞두고, 피부과 레이저 치료 패키지를 또 끊게 되었다.


모공 흉터 레이저 1회 => 모자이크 레이저와 인피니 레이저를 섞어서 1회 받는 것으로 결정했다.

아기주사 1회 => 이것은 피부과에서 행사로 모공/흉터 레이저와 묶음 시술로 제공되고 있었다.

브이빔 혈관 레이저 1회 => 이마 제외하고 코, 볼, 턱에 시술받기로 했다.


5월 결혼식도 결혼식이지만, 내 피부 치료는 그냥 평생이다.

평생 꾸준히 피부과든 음식이든 계속 치료하고 관리할 것이다. 

더이상 피부로 스트레스 받지 않을 그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