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블로그 운영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 후기 (마침내 애드고시 합격!)

스윗 앨리스 2017. 1. 20. 21:42

작년 11월 말부터 구글 애드센스 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새벽, 드디어 최종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고 승인받기까지 약 두 달에 가까운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렇게 최종 승인을 받아 포스팅을 하는 날을 손꼽아 기다렸는데 오늘 드디어 이렇게 후기를 쓸 수 있어 정말 기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신청 프로세스는 1차, 2차로 나뉩니다.

1차 통과하는데만 약 40일 정도가 소요되었을 정도로 저에겐 쉽지 않았습니다.

저는 1차 신청만 6번을 했고, 7번째 신청했을 때 비로소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여러번 신청하고 떨어지게 된 이유는 구글봇이 좋아하는 포스팅을 잘 몰랐기 때문입니다.

1차 승인 후기는 아래 링크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1차 승인이 완료되고 나면 아래와 같이 광고 단위를 만들어 계정을 완전히 승인받으라는 메일을 받게 됩니다.

일단 1차 승인이 났다면, 애드센스 사이트에는 가입이 된 것입니다.


메일에 있는 "지금 바로 시작" 버튼을 누르면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로 연결되고,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광고코드가 생성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광고코드를 블로그 HTML에 넣어주면 2차 승인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사이트에서는 "사이트 검토중" 이라는 문구와 함께 3일 정도 소요된다는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2차 신청을 한 것은 1차 승인이 난 직후였습니다.

18개의 정보성 포스팅을 가지고 2차 신청을 했고 정확히 3일 뒤 그 지긋지긋한 "콘텐츠 불충분"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찾아보니 2차에서는 정보성 글도 중요하지만은 포스팅 개수도 중요한 것 같았습니다.

대략 30개를 전후로 최종 승인이 되었다는 후기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저 역시 텍스트 1000자 이상에 이미지는 1개만 포함된 정보성 글을 매일 꾸준히 포스팅했습니다.

포스팅하면서 계속 2차 신청을 하고 떨어지기를 반복했습니다.

결과 메일은 저는 항상 3일 이내로 받았습니다.

하루만에 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게시글이 27개가 되었을 때, 2차 신청을 다시 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1차 승인이 되었을 때와 같은 메일을 받았습니다.

광고코드를 만들어서 계정승인을 완전히 받으라는 메일이었습니다.

이미 광고코드를 만들어서 사이트 검토중이었는데 말입니다.

여기서 "2차에서 떨어지면 1차부터 다시해야 되는 건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부분은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이 메일을 받은 뒤, 좀더 확실히 하고 싶은 마음에 포스팅 1개를 더하고 28개의 글로 사이트 검토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거의 하루만에 최종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1차 승인을 받으셨다면, 2차 승인까지는 정말 얼마남지 않은 것입니다.

이미 구글이 선호하는, 높은 점수를 주는 포스팅을 알고 계시기 때문에 그대로 계속 콘텐츠를 쌓아가시면 됩니다.

저는 28개의 글로 최종 승인이 되었습니다.

다른 블로거 분들 후기나 관련 댓글을 보면 10개, 20개 내외에서도 승인되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

하지만 보통 30개 전후로 승인되는 경우가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저의 애드센스 도전기에서 포스팅 원칙은 글자수 1000자 : 이미지 1개 비율을 지키는 것이었습니다.

구글봇의 정확한 알고리즘은 알 수 없기 때문에 확언할 수는 없지만 저 비율을 지키는게 가장 빨리 승인받는 길일 것 같습니다.

만약에 제가 처음부터 저 원칙을 가지고 포스팅을 했다면 한달이면 승인을 받았을 것입니다.




이제 제 블로그에도 광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승인 되고 가장 좋은 점은 더이상 텍스트 수에 연연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과 이미지를 제가 원하는 만큼 충분히 써도 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수익도 발생하니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의지가 생기고 보람도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의 벽에서 지쳐가는 분들이 계시다면, 끝까지 포기하지 마시고 계속 도전하십시오.

계속 도전하시면 곧 통과될 겁니다!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