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블로그 운영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위한 목표설정 (방문자 수 200명 돌파 후)

스윗 앨리스 2017. 1. 24. 22:02

안녕하세요. 앨리스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벌써 두달이 다 되어 갑니다.

지난 두달 여간의 시간동안 1일 1포스팅을 한번도 거르지 않고 지켜왔습니다.

그러는 사이 자연스럽게 방문자수도 늘어나 지금은 1일 방문자 수가 200명이 넘게 되었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해서 소박하게 50명을 목표로, 100명을 목표로 했던 시간이 엊그제 같은데 말입니다.

역시 블로그를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성실함인가 봅니다.


최근 제 블로그에 생긴 가장 큰 변화라면 "구글 애드센스" 입니다.

7전 8기 정신으로 애드센스 신청에 도전했고, 블로그를 시작한지 51일만에 최종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제 블로그 곳곳에 광고가 붙어 있습니다.

처음엔 0.01%의 확률로 광고클릭이 발생해서 제 블로그엔 하루에 2번 정도 클릭이 발생할 거라고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1번 클릭되는 경우도 많고, 한번도 클릭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이론과 실전은 역시 다릅니다.

그러다보니 아직 수익은 좋지 않습니다.




블로거로서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저는 단기간에 이룰 수 있는 새로운 목표를 세우려고 합니다.

바로 5주동안 방문자수를 500명까지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현재 250명 정도이니 딱 지금 방문자 수만큼을 더 늘려야 합니다.

지금까지 제 블로그 패턴을 분석한 결과, 평균적으로 하루에 포스팅 하나5명이 유입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5주동안 1일 1포스팅을 계속 실천한다면 5주*7일*5명 = 175명의 방문자가 추가로 유입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그리고 남은 75명은 다른 방법으로 유입을 유도할 생각입니다.

바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유튜브에는 홈베이킹 영상을 촬영해서 올리고, 블로그에는 사진과 함께 자세한 레시피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글을 포스팅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영상을 일부만 재편집하거나 자막을 삽입한 사진을 게시합니다.

마지막으로 인스타그램에는 시각적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디저트 사진을 올리려고 합니다.

실제로 저는 최근에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그램 계정 생성을 완료했고, 제 블로그 링크와 함께 관련된 글과 사진, 영상을 게시하고 있습니다.




5주라는 시간 동안 유튜브에는 총 7개의 영상 (현재 2개 + 신규 5개) 게시하고,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현 12명에서 50명을 목표로 하려합니다.

각각의 매체는 기본적으로 제 블로그의 오른쪽 사이드바를 통해 홍보하려고 합니다.

또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을 만들어 블로그 상단 타이틀뷰와 포스팅의 마지막 하단에 붙이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블로그 외의 3개의 매체를 통해 유입되는 1일 방문자가 각각 25명 정도 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지금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구독자 수와 팔로워 수가 낮아 블로그로 유입까지 이루어지는 경우가 하루에 한두번 있을까 말까 합니다.

하지만 블로거,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로서 성공하기 위한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은 위에서도 말했듯이 "성실성"이라고 생각합니다.

5주동안 저는 꾸준하게 성실하게 한번 즐겨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5주동안 제 블로그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이 어떻게 변해가는지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