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블로그 운영

티스토리 대표 썸네일 이미지 사이즈? (네이버/다음 검색 시)

스윗 앨리스 2017. 2. 3. 23:58

블로그 운영 초기 썸네일 이미지 사이즈를 얼마로 해야하는지 잘 알지 못해서 일반 가로 사진 사이즈로 두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사이즈의 사진을 대표 사진으로 사용할 경우 네이버나 다음 포털에서 검색했을 때 썸네일 이미지가 주어진 영역에 꽉 채워지지 않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검색에서 노출되는 블로그 썸네일 사이즈는 가로 세로 1:1 비율이기 때문입니다.

각각의 검색 포털에서는 대표 썸네일 비율이 1:1이 아닐 경우 영역에 맞게 stretch 하지도 않고, 부분 확대해서 꽉 채우지도 않습니다.

이것을 다분히 의도한 것이라면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대표 썸네일은 가로 세로 1:1 사이즈로 편집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수많은 게시글 중에서 내가 쓴 포스팅이 눈에 잘 띄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바로 썸네일입니다.

글이 아무리 좋아도 눈에 띄지 않아 사람들이 찾지 못하면 무슨 소용있겠습니까.

특히 요즘 사람들은 검색했을 때 미리보기 글을 읽기보다 사진이나 영상 위주로 빠르게 훑고 스크롤 해버리는 습관이 몸에 배여 있습니다.

때문에 잠시나마 시선을 머무르게 하는 썸네일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표 썸네일의 가로 세로 길이를 1:1로 했을 때입니다.

검색 결과 블로그 썸네일 영역이 꽉 채워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나온 포스팅들은 비슷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시선은 제목 먼저 그 뒤에 바로 썸네일로 이동하기 때문에 내 글에 시선을 조금이라도 오래두기 위해서는 반드시 대표 썸네일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내 포스팅 주제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썸네일을 사용하시면 상대방에게 신뢰감을 주고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그러므로 여유가 되신다면 포스팅의 대표 썸네일을 사진 재편집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와 다음은 우리나라 대표 포털 사이트인 만큼 검색노출에 신경쓰시면 블로그 운영에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