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라식 라섹 후 시력관리하자!

스윗 앨리스 2017. 1. 17. 21:41

요즘 많은 사람들이 라식, 라섹 등 시력 교정 수술을 받고 있습니다.

큰 돈을 들여 받은 수술이고, 무엇보다 눈이기 때문에 추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해 많이 궁금하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수술로 회복한 시력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건 습관일 것입니다.

시력은 유전적인 영향도 있지만 좋은 시력을 타고났더라도 잘못된 습관은 눈을 쉽게 피로하게 만들고 시력을 떨어트립니다.

그 다음으로 할 수 있는 노력으로는 '음식'이 있습니다.

시력,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함으로써 눈을 맑게 하고 피로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눈 건강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타민A를 섭취하라! - 당근과 토마토

고등학교 생물 수업시간에 특정 비타민 결핍 시 발생할 수 있는 질병에 대해 암기합니다.

혹시 비타민A 결핍 시 발생하는 병이 무엇이었는지 기억나시나요?

바로 '야맹증'입니다.

야맹증은 어두운 곳에서 사물이 잘 보이지 않는 증상을 말합니다.

야맹증에 걸린 사람들은 희미한 불빛아래에서는 사물을 구분하지 못해 밤길 운전에 어려움을 겪고, 심한 경우 조명 없이는 실내 생활도 불편함을 느낍니다.

이런 야맹증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당근과 토마토를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A는 눈 건강에 필수적인 로돕신의 합성을 도와 야매증을 예방할 뿐 아니라 각막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여 안구건조증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2. 녹황색 채소를 사수하라. - 시금치와 옥수수 그리고 브로콜리

하루종일 스마트폰과 컴퓨터, TV 등에 눈을 노출시키다 보면 쉽게 눈이 뻑뻑해져 피로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그리고 이런 생활이 반복되다 보면 자연스럽게 시력이 나빠지고 맙니다.

눈의 피로를 회복하고, 시세포를 보호하기 위한 가장 좋은 영양소는 '루테인' 입니다.

루테인은 황산화 작용으로 망막의 노화를 막아주며 안과의 3대 암인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은 시금치, 옥수수, 브로콜리 등의 녹황색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꾸준히 드시길 권합니다.

참고로 루테인은 몸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 음식이나 영양제를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저 역시 몇년 전 라섹 수술을 받았습니다.

한번 수술을 받았기 때문에 눈이 다시 나빠지면 안된다는 생각은 하지만 특별히 신경써서 관리 하지는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쉽게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으로 '음식'이 있었습니다.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은 무엇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독이 되기도 하고, 약이 되기도 합니다.

비타민A와 루테인이 풍부한 녹황색 채소와 함께 시력도 보호하고, 눈 건강도 지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