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안동/울산 3박4일 여행 후기] - 여행 전 준비하기 (국내 여행준비물 체크리스트 총정리)

스윗 앨리스 2017. 5. 7. 21:48

5월의 휴가를 얼마나 기다리고 기다렸던지!

이번엔 사촌언니와 함께 국내여행을 선택했어요.

안동에서 2박 3일, 울산에서 1박 2일 머물렀던 5월의 여행!

그 스토리를 한 번 풀어볼까 합니다.


그 전에 먼저 여행 짐을 챙겨야겠죠~?ㅎㅎ

다들 여행준비물로 챙기는게 비슷비슷하겠죠? 

저도 별반 다를거 없지만 한 번 국내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총정리 해봤습니다.


여러분도 함께 체크체크 해보세요!!


☐  가방 선택 (캐리어 or 배낭) + 보조 가방 

- 국내여행이니 배낭에 가볍게 챙겨서 갈까 했었는데 결국엔 캐리어에 담았어요.

해외도 아니고 국내여행인데 좀 유난스러워 보이지 않을까? 해서 망설였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5월이지만 갑자기 날씨가 확 더워져서 백팩을 멨으면 땀 엄청 찼을 거에요.

(특히 저는 DSLR 카메라까지 챙겼기 때문에 배낭은 pass~~)

그 외 평상시 지갑이나 셀카봉 등을 넣고 다닐 보조 가방도 하나 더 가져갔어요.


☐  세안용품 (폼클렌징, 칫솔, 치약, 샴푸, 린스, 바디샤워)

☐  화장품 (스킨, 로션, 선크림, 프라이머, 파운데이션, 립스틱, 아이브로우, 화장솜, 인공눈물 등등)

- 이건 왠지 부끄럽네요..ㅋㅋㅋ 

세안용품은 키트가 있어서 그걸로 챙겼고, 화장품은 그냥 데일리 화장용으로 쓰는 기본템으로만 준비했어요.


여벌옷 (바지3, 셔츠3, 후드짚업1, 양말3, 속옷3, 잠옷)

- 일기예보를 보니 날이 엄청 더울 것 같아 반팔위주의 가볍고 얇은 옷으로 챙겼어요.

바지도 2개는 면바지, 1개는 청바지를 챙겼어요. 

아무래도 날이 더우니까 통풍이 잘되는 면바지가 좋을 것 같더라구요ㅎㅎ


※ 참고로 제가 묵는 게스트하우스와 호텔에서 하루에 1개씩 수건을 제공해서 수건은 따로 챙기지 않았어요~


고데기, 빗 

- 저는 고데기 없이는 머리손질이 안돼요.....ㅎㅎㅎㅎ 저에겐 필수템!


보조배터리 3개

- 어디가려면 보조배터리는 필수죠?ㅎ 

특히 여행지에서는 핸드폰으로 계속 검색하고, GPS 켜서 지도앱 보고,  음악도 듣고 그러느라 배터리가 평소보다도 엄청 빨리 닳아요.

저는 10,000mAh 짜리 1개랑 5000mAh 짜리 2개 이렇게 3개를 챙겨갔네요ㅎㅎㅎㅎㅎ

덕분에 엄청 넉넉했어요ㅎㅎ


셀카봉

- 사진찍으려면 셀카봉 진짜 필수인 것 같아요.

저는 매번 여행 갈때마다 항상 챙겨가는 튼튼한 샤오미 셀카봉으로 준비했네요:)

얘가 진짜 핸드폰 조여주는 부분이 굉장히 탄탄해서 사용 중에 핸드폰 떨어트릴 일이 없어요!!

진짜 셀카봉은 샤오미 강추에요!!ㅋㅋ


디지털 카메라

- 요즘 핸드폰 카메라도 엄청 좋으니까 굳이 없어도 상관없겠지만 그래도 디카로 찍으면 확실히 디테일이 살더라구요.

가서 카메라 찍는 연습도 할겸~ 

괜히 가져갔다가 고생일 수도 있지만.. 한번 챙겨봅니다ㅠㅠ


핸드폰/카메라 충전기

- 이거 안챙기면 큰일납니다ㅎㅎㅎ

잊지말고 꼭 챙기세요!ㅎ


지갑 (신분증, 신용카드, 현금 약간)

- 현금 꼭 챙기세요!!

왠만하면 다 카드가 되지만 길거리 음식 사먹거나 관광지에서 기념품살 때 카드를 안받는 일이 있었어요.

사실 저는 현금을 깜빡하는 바람에 그때마다 같이 간 사촌언니의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ㅎㅎ


기타 (물티슈, 휴지, 우산, 이어폰, 펜, 메모지)

- 중간중간 길거리에서 맛있는 거 사먹고 다니면 손이 끈적끈적 하죠~ㅎㅎ

마음놓고 맛있는거 많이 많이 먹으려고 물티슈랑 휴지도 챙기구요~~ㅎ

또, 하필이면 제 여행 기간 중에 비가 온다고 해요!ㅠㅠ 

그래서 우산도 챙겼어요.

그리고 이어폰이랑 혹시 몰라 필기구도 주섬주섬~ 후후



이제 끝~??

.

.

.

아니죠~~!!

두가지 일이 더 남았어요ㅋㅋㅋ


여행자 보험

- 여행지에서는 정말 무슨 일이 있을지 모르잖아요~~?

사실 저는 매 여행 때마다 핸드폰 파손, 캐리어 파손 등의 일을 경험했거든요. 

그때마다 매번 보험에 가입한 상태였기 때문에 다행히 목돈이 깨지는 일은 없었답니다.

이번 경상도 여행도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해서 여행자 보험에 미리 가입해두는 센스!


영화 다운로드 받기

- 저는 여행지에서 하루 일과가 끝나면 숙소에서 씻고 맥주 마시면서 영화를 봐요.......ㅎㅎㅎㅎㅎㅎㅎ

평소에 보고 싶었던 영화, 감성 가득한 영화를 골라 핸드폰에 다운받아 갑니다.

이번에 선택한 영화는 "내 첫사랑을 너에게 바친다"와 "신데렐라" 였어요.

과연 탁월한 선택이었을지~!? 헿..

.

.

.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여행지에서 즐길 일만 남았죠~ㅎ

사실 글을 쓰는 지금은 3박 4일 여행을 다녀온 다음날이에요ㅠㅠ

과거가 된 그 시간이 너무너무 아쉽고 많이 생각나요.


국내여행이든 해외여행이든 여행을 앞두고 계신 여러분!

아무쪼록 꼼꼼하게 준비 잘하셔서 즐거운 여행으로 좋은 추억 많이 많이 남기시길 바래요!


다음엔 안동에서의 첫째날 여행스토리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많은 기대부탁드려요!

그럼, 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