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유튜브 만들기

맥 OS 에서 이미지 배경 투명 처리하기 (픽셀메이터 활용)

스윗 앨리스 2017. 2. 15. 00:04

저는 맥(Mac OS) 환경에서 유튜브에 올릴 영상을 편집을 합니다.

영상편집을 하다보니 새로운 자막을 만들거나 이미지를 만들 일이 많습니다.

그럴 때마다 번번히 해야하는 작업이 바로 이미지의 배경을 투명처리하는 작업입니다.

맥에서 이미지 투명처리를 할 때 저는 주로 "픽셀메이터(Pixelmator)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앱스토어에서 최고매출 차트에 있을만큼 맥사용자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이 픽셀메이터를 이용해서 이미지 배경을 투명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픽셀메이터를 실행한 뒤 배경을 투명처리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열어줍니다.


2. 왼쪽 툴(Tools) 창에서 Color Selection Tool을 선택한 뒤 투명처리하고자 하는 색상위에 대고 마우스 드래그를 해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영역이 선택이 됩니다.


3. View -> Show Effects 를 선택하면 Effects Browser 가 열립니다.

Effects Browser에서 Invert를 선택한 뒤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사진 위에 올려놓으면 선택된 영역이 반전됩니다.


4. delete키를 누르면 선택된 영역이 투명처리가 됩니다.


5. 배경이 단일 색상이 아닌 경우 1~4번 과정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제가 예로 든 사진의 배경은 단일 색상이 아니라 Gradient Color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위의 과정을 몇번 반복하면 여자, 강아지, 아이스크림만 남기고 배경을 완전히 투명처리 할 수 있습니다.


6. 사진을 저장하실 때는 "PNG" 타입으로 저장하셔야 배경이 투명으로 인식됩니다. 

반드시 PNG 타입으로 저장하시길 바랍니다.


배경이 투명처리 된 사진은 자막 만들기 뿐만 아니라 이미지 합성 등 다양한 작업에 활용하기 용이합니다.

맥(Mac OS) PC에서도 픽셀메이터, 포토샵 등의 이미지 편집 툴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이미지 배경을 투명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시고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