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홈베이킹 레시피

브레드가든 쿠키믹스로 카와이 진저맨 쿠키만들기(+영상포함)

스윗 앨리스 2017. 5. 2. 16:30

안녕하세요!!

앨리스입니다.


블로그에 베이킹 후기를 너무 늦게 올리는 것 같은데요, 많이 기다리셨나요~?ㅠ 

약 2주 전에 판교역 현대백화점에 있는 브레드가든에 갔었어요.

베이킹 체험도 할 수 있고, 각종 베이킹 도구, 믹스를 구매할 수 있는 베이킹 스토어에요.

저는 보통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베이킹 도구나 재료를 구입하지만 한 두개 정도 사야하는 경우에는 그냥 오프라인 가게에 가서 구입해요.

(인터넷으로 사면 배송비가 더 들기 때문이죠^^)



그 날은 특별히 살 건 없고 그냥 구경하러 갔는데 믹스 제품이 1+1 하고 있는 거에요!

신중하게 고민하다가 결국 쿠키 믹스와 마카롱 믹스 이렇게 2개를 구입했어요.


사실 쿠키는 많이 만들어 봤지만 개인적으로 진저맨 쿠키를 꼭 만들어 보고 싶었거든요.

쿠키믹스 안에 진저맨 모양 쿠키커터랑 초코펜이 포함되어 있어서 '앗, 사야겠다!' 한거죠~ 후후~


쿠키믹스 구성이에요. 


 구성품   진저브레드 쿠키믹스 230g, 백설탕 20g, 초코펜 다크 1개, 쿠키커터 1개


추가로 필요해요!   달걀 노른자 1개, 버터 80g(또는 식용유 80ml), 우유 15ml, 


 사용도구  믹싱볼, 핸드믹서 (또는 손거품기), 실리콘주걱, 밀대, 유산지, 베이킹팬


그럼 초간단! 초귀여운! 진저맨 쿠키 만들어볼까요?

1. 실온에 1시간 정도 미리 꺼내둔 버터를 핸드믹서나 손거품기로 shake it! 부드러운 마요네즈 질감이 될 때까지!!


2. 설탕을 모두 넣고 다시 shake it!!


3. 계란 노른자 1개를 넣고 다시 shake it!!


4. 믹스를 뜯어서 탈탈 털어넣습니다.


5. 우유도 넣어주면 담백함과 부드러움 추가!


6. 실리콘 주걱으로 골고루 반죽을 섞어주세요.

물기 없이 푸석푸석 해보이지만 저게 다 뭉쳐지는 되기로 잘 섞인답니다! 물이나 우유를 추가 안하셔도 돼요~ㅎ




7. 뭉쳐진 반죽을 두께 5mm가 되도록 밀대로 넓게 펴주세요.

평평하게 밀어진 반죽을 쿠키커터로 찍어낸 뒤 유산지 위에 올려 

180도 15분 간 구워줍니다.

(쿠키믹스 설명서에는 170도 10~12분간이라고 되어 있는데, 저희집 오븐의 경우는 180도는 되어야 하더군요! 

집에 있는 오븐 스펙을 잘 파악하셔서 쿠키를 바삭하게 구워내주세요.)


8. 두둥~ 그렇게 구워진 이쁜 진저맨 모양의 쿠키!ㅎ

이제 눈코입을 그려서 이 친구에게 영혼을 불어넣어줘야 합니다ㅎㅎ (쿠키가 살아나서 잡아먹히지 않기 위해 도망다니는 만화가 생각나네요^^;;; 무섭...ㅋㅋㅋ)


9. 초코펜은 뜨거운 물에 담가 부드러워지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눈코입을 그려 그려

귀여운 진저맨의 영혼을 불어넣어 주면

.

.

.


짠~!!!!!!!!!!


 얘네는 남녀 진저맨 커플!

너무 귀여워요~~~ㅎ


이렇게 만들어진 쿠키는 엄마와 함께 야금야금 맛있게 먹었어요ㅎㅎㅎㅎ

팔 한쪽 뽀각...

다리 한쪽 뽀각....


믹스에 생강가루와 계피가루가 포함되어 있어 맛과 향과 살짝 나요~ 

강하진 않은데 냄새에 예민하신 분들은 호불호가 있을 것 같기도 하구요.

저는 커피랑 마시니까 괜찮았어요~ㅎ (저는 디저트라면 워낙 잘 먹어서요...ㅎㅎㅎㅎ)


귀염귀염 진저맨 쿠키 만들기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오늘의 진저맨 쿠키는 여기까지 입니다!

언젠지 모르겠지만 다~음번에 있을 마카롱 믹스 베이킹도 기대해주세요!ㅎ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See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