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관리

[턱여드름 정복기8] PDT 1차 후, 일주일 경과

스윗 앨리스 2018. 9. 22. 21:30

여드름 압출로 울긋불긋 했던 자국들이 일주일 정도 지나자 많이 연해졌다.

PDT 후 피지양이 감소하긴 했지만 엄~청나게 줄어든 것은 아니다.


하지만 피부결 자체가 굉장히 매끈하고 부드러워졌고, 

지난 일주일동안 턱에 크게 새로 난 여드름은 없었다. 



레이저 후 경과 진료도 받고, 

빠르게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수분 관리를 받으러 갔다. 


먼저, 여드름 압출 후 원장님과 PDT 1차 경과를 보고, 

앞으로의 치료 계획에 대해서 얘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장님이 상담을 잘해주셔서 그게 참 마음에 들고, 신뢰가 간다.



<정면>


<오른쪽>

<왼쪽>






피부과 의사 : 많이 좋아졌네요. PDT 1회 치료 효과는 어느정도 나타나고 있어요.

지난주에 드렸던 D연고는 이제 중단하시고, 비타민C 앰플 열심히 발라주세요.

여드름 올라오면 디페린 연고 계속 사용하시구요.


나 : 네-


피부과 의사 : 또, 지금 피부를 보면 지난주 PDT 레이저 때문에 살짝 탄듯한 느낌이 있어요. 

그래서 2차 PDT를 할 때는 조금 약한 그린 PDT를 할까해요. 

그린 PDT는 원래 하기로 했던 PDT 보다 15만원 정도 저렴합니다.

이 차액은 다음주에 예정된 브이빔 레이저에서 혈관 치료하면서 얼굴에 있는 편평 사마귀, 점을 제거하는데 쓰려고 합니다. 

괜찮으세요?

(이거 말고 또 뭐해주신다고 했던 것 같은게 기억이 안난다....ㅎㅎ....)


나 : 네- 좋아요. 그런데 제가 PDT 1차 했는데 피지가 엄청 많이 줄어든 느낌은 아니어서요. 그린 PDT로도 피지양이 많이 줄어들까요?


피부과 의사 : 음- 그럼 우리 PDT 2차 일정이 3주 뒤에 있으니 그동안 경과를 보고 그린 PDT를 할지 오리지날 PDT를 할지 다시 얘기해보시죠.


나 : 네- 알겠습니다.




원장님과 얘기하면서 나는 한 가지 사실을 깨달았다.

바로 내 얼굴에 편평 사마귀가 엄청 많다는 것. 


그동안 염증성 여드름만 엄청 신경쓰다보니 나는 내가 편평 사마귀가 있는 줄도 몰랐다.

그저 얼굴에 나면 다 여드름이라고 생각했었다.


편평 사마귀도 그냥 여드름 자국이나 좁쌀 여드름이라고 생각했다.


편평 사마귀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면 생기고, 

치료하지 않으면 퍼진다고 한다.

치료하고나면 피부가 확실히 부드럽고 깨끗해질 것이라고 했다.



이외에도 내 귀 뒤 고름에 염증주사를 맞고 에스로반 연고와 락티손 처방을 받았다.


귀를 절대 만지지 말고, 

연고 잘 발라주고, 

다음주에 오면 레이저하면서 조치를 해주겠다고 하셨다. 

귀 뒤쪽 흉터가 굉장히 심하기 때문이다..


상담 후 받은 수분 관리 진행순서는 이랬다.

(피부과 패키지에 포함된 치료이다.)


클렌징 -> 여드름 압출 및 염증 주사 -> 수분 앰플 -> 피부 재생 레이저 -> 팩



사용된 수분 앰플은 피부의 PH 밸런스를 맞춰준다고 한다.

앰플을 뿌리면서 피부과 기계로 얼굴에 롤링하면서 흡수를 시킨다.


그 후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앰플을 뿌리고, 피부 재생 레이저를 한동안 쬐고 있었다.

마무리는 시원한 팩.


확실히 수분 관리받고 나니 피부가 쫀쫀하고 촉촉해지는 것이 느껴졌다.


하지만 아직 가야할 길이 멀다. 


다음주엔 오랫동안 스트레스 받았던 여드름 붉은 자국을 치료하고, 

덤으로 사마귀랑 점이랑 다 제거한다.

브이빔 레이저가 너무너무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