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집밥 만들기

<맛있는 된장찌개 끓이기> 밥 슥슥 비벼 한그릇 뚝딱!!

스윗 앨리스 2017. 8. 3. 22:07

된장찌개 싫어하는 한국 사람 있나요~?ㅎㅎㅎㅎ

저는 된장찌개 하나만 있어도 밥 한그릇 뚝딱! 이에요.

(사실... 굳이 된장찌개가 아니어도.....ㅎㅎㅎ..ㅎㅎㅎㅎ...)


무튼! 

사실 된장찌개를 한동안 잘 안해먹었어요.

그러다 갑자기 칼칼한 된장찌개 국물에 다가 밥 슥슥 비벼서 먹고 싶은거에요!.

저희집은 된장찌개에 고추장이랑 고춧가루를 넣어서 진하고 칼칼하게 만들어요. 

야채 듬뿍! 칼칼한 된장찌개 국물은 밥 비벼먹기 딱 좋거든요!ㅎㅎㅎㅎ 


오늘 앨리스의 감성식탁! 

쉽고도 뻔한 그 요리, "된장찌개 끓이기" 편입니다.



#1. 맛있는 된장찌개 만들기 (TIP : 된장찌개는 오래 끓이면 장땡!!)


[재료] 물 500ml, 멸치가루 1TS, 된장 2TS, 고추장 1TS, 감자 1, 애호박 1/2, 양파 1/2, 새송이버섯 1, 다진마늘 1TS, 고춧가루 1TS,  고추 2





1.  채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합니다.




2. 냄비에 물을 500ml 가량 넣고, 멸치가루, 된장, 고추장을 차례로 풀어줍니다.



3. 물이 끓기 시작하면 감자, 애호박을 먼저 넣습니다. 



4. 그 후 양파, 새송이버섯을 넣고 다진마늘 한스푼을 추가로 넣어줍니다.


5. 물이 다시 끓기 시작하면 고춧가루와 고추를 넣어줍니다.


6. 된장찌개 맛이 충분히 깊어질 때까지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찌개 끓는 걸 보고 있으면 행복함 충만ㅎ

요 된장찌개 국물 듬뿍 듬뿍 떠서 밥비벼 먹으면!!!

정말 밥도둑이 따로 없답니다ㅎㅎㅎㅎ


냉장고 재료로 대~~충 만들어도 오래 끓이기만 하면 맛은 크~ 최고에요!

도전해보세요!


#2. 맛있는 된장찌개 끓이기 - 영상보기


오늘의 <맛있는 된장찌개 끓이기> 레시피 영상은 유튜브에 올라와있어요!!

최신 영상을 받아보시려면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