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집밥 만들기

참치 쌈밥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 | 실패NO~ 집밥 백선생 레시피 (+영상포함)

스윗 앨리스 2017. 6. 6. 20:00

요즘 햇살도 따스하고, 피크닉 가고 싶은 욕구가 마구마구 치솟아요~ㅎ

날씨가 더더더 더워지기 전에 간단하게 도시락 싸들고 양재시민의 숲에 피크닉 다녀왔어요!!


피크닉 도시락!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게 샌드위치겠지만 이번 피크닉은 쌈밥 도시락으로 결정했어요~

집밥 백선생에 나온 참치쌈장이 너무 맛나보여서 꼭 만들어보고 싶었거든요~ㅎ

오늘 앨리스의 감성식탁, 

고럼, 참치쌈장 만들기 시작~!!!!!!!


#1. 참치 쌈장 만드는 방법 (집밥 백선생 레시피)


[재료] 양파 1/2개, 대파 1대, 참치 통조림 1개, 된장 2TS, 고추장 2TS, 물 반컵, 고춧가루 1TS, 다진마늘 1TS, 설탕 1/3TS



1.  잘게  양파와 대파를 냄비에 넣고, 참치 기름으로 볶습니다.



2. 양파물이 나오면 된장과 고추장, 물을 차례로 넣고 풀어줍니다.




3. 고춧가루, 설탕, 간마늘을 추가로 넣고 끓여줍니다.




4. 마지막으로 참치를 넣고 수분기가 어느정도 날아갈 때까지 졸여줍니다.


#2. 쌈밥 도시락 만들기





쌈채소 (상추, 양배추, 깻잎) 등에 밥을 적당량 뭉쳐 올린  위에 참치쌈장을 올려주기만 하면 완성!!


역시 백종원 레시피는 실패율이 제로인가요ㅎㅎㅎㅎㅎ

진짜 맛있었어요!

참치 통조림은 찌개에 넣어먹는거 외에는 어떻게 활용해야할지 잘 몰랐거든요.


백종원 참치쌈장 만들어서 상추에 쌈싸먹으니까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고!! 

결론은 대만족!!!!

이거 진짜 꼭꼭 만들어보세요~~ 밥도둑이에요!!


#3. 참치쌈밥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 - 영상보기


오늘의 참치쌈밥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 레시피 영상은 유튜브에 올라와있어용!!

최신 영상을 받아보시려면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