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홈베이킹 레시피

딸기 마카롱 만들기 / 브레드가든 마카롱 믹스 (+영상포함)

스윗 앨리스 2017. 5. 23. 22:46

지난번 판교역에 있는 브레드가든에 갔을 때 베이킹 믹스를 사왔었다고 했었죠~?ㅎ

하나는 쿠키믹스였고, 나머지는 마카롱 믹스였어요!

오늘은 딸기 마카롱 믹스로 마카롱 만들기에 도전했답니다.


핑쿠핑쿠한 딸기 마카롱 만들기! 시작해볼까욤?ㅎㅎ


오븐 130도 / 20분


[재료]

* 약 15개 분량

- 꼬끄 -

마카롱 믹스 220g

따뜻한 물 55ml (55℃)


- 마카롱 필링 -

달걀 흰자 1개

설탕 60g

버터 90g

바닐라 익스트랙 1/2ts



1. 마카롱 믹스에 55℃의 따뜻한 물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2. 섞여진 반죽을 짤주머니에 담아줍니다.


3. 마카롱 도안을 유산지 아래에 깔아준 뒤, 짤주머니의 반죽을 일정한 크기로 짜줍니다.


4. 130℃로 예열된 오븐에서 20분 동안 구워줍니다.


5. 달걀흰자를 볼에 넣고, 핸드믹서로 거품을 내줍니다.


6. 거품이 일면 설탕을 2~3번에 나누어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3~4분간 계속 휘핑하며 단단한 흰자머랭을 완성합니다.


7. 머랭안에 조각으로 잘라둔 버터를 1~2조각씩 넣고 게속해서 휘핑합니다.


8. 바닐라 익스트랙을 1/2ts 넣고 섞어 버터크림을 완성합니다.




9. 짤주머니에 버터크림을 담고 마카롱 쿠키 바닥에 짜줍니다.


10. 딸기잼을 소량 올린 뒤 다른 마카롱 쿠키를 마주 붙여 완성합니다.


저는 마카롱 필링은 믹스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는 크림 사용하지 않고, 따로 만들어줬어요!

귀찮으신 분들은 그냥 패키지에 포함된 크림 녹여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ㅎㅎ


사실 저 마카롱 처음 만들어봤거든요~

사람들이 하도 마카롱 만들기 시간도 오래 걸리고, 어렵다 어렵다해서 겁먹고 도전 잘 못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이렇게 마카롱 믹스로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니요~~

자신감이 조금 생겼답니다^^


맛은 그렇게 맛있지는 않구요, 그냥 저냥 평타 마카롱이에요.

마카롱 믹스에 딸기 농축액이 들어 있어 딸기향이 솔솔 나는데요~

살짝 인위적인 느낌이 있긴 했어요~~ㅎ

그래도 대체로 만족합니다.


마카롱 처음 만드신다면!! 입문용(?)으로 브레드가든 마카롱 믹스 슬쩍 추천해볼게요~ㅎㅎㅎ

오늘 만든 딸기마카롱 만들기 영상은 유튜브에 올려두었습니다. 참고하세요요요~